본문 바로가기
DRAMA OST

[해를 품은 달 OST Part 1] 달빛이 지고 - 해오라

by bingwu 2017. 12. 28.
반응형

해를 품은 달 OST Part 1
달빛이 지고 - 해오라


■ 아티스트 : 해오라
곡       명 : 달빛이 지고

■ 장       르 : 드라마음악
 편       성 : MBC 드라마
발       매 : 2012.01.11
배       급 : (사)한국음반산업협회




■  앨범소개

 

MBC 수목 미니시리즈 <해를 품은 달> OST Part.1 “달빛이 지고”

- 2012년 상반기 대박 드라마 MBC <해를 품은 달> OST Part.1 [달빛이 지고] 전격 공개!!
- 드라마 엔딩 곡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구슬픈 목소리의 주인공 신인가수 [해오라]

지난 1월 4일 첫 방송으로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MBC 수목 미니시리즈 <해를 품은 달> OST Part.1 [달빛이 지고]가 드디어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 되었다.

첫 회부터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집중 조명을 받았던 드라마 <해를 품은 달>은 <성균관스캔들>의 원작자 정은궐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세자빈에 간택됐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무녀로 살아가게 되는 기구한 운명의 여인 ‘연우’(한가인 분)와 조선의 젊은 가상 왕 ‘훤’(김수현 분)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궁중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.

드라마 제작발표회 오프닝 공연으로 첫 선을 보인 [달빛이 지고]는 드라마 엔딩 곡으로 삽입되면서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목소리의 주인공 또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의 대상으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.

[달빛이 지고]를 부른 신인가수 해오라(본명 임지현)는 2008년 MBC <베토벤 바이러스> OST에 참여하여 처음 이름을 알렸고 KBS <천하무적 이평강> OST에서는 본인의 자작곡을 수록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하였다.
지난 해 5월 디지털 싱글 [Love Love Love]를 발매하며 가수로서 정식 데뷔를 하여 러블리하면서도 달콤한 소녀적 감성을 노래하던 해오라는 [달빛이 지고]에서는 앳된 목소리지만 한층 성숙된 감성으로 연인을 그리워 하는 감정을 애절하게 표현하여 드라마 초반 아역 연기자들의 감정을 풍성하게 돋보이고 있다.

[달빛이 지고]는 먼데이 키즈, V.O.S, SS501, 제국의 아이들 등과 작업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한 한상원과 신예 작곡가 반형문이 의기투합하여 작사․작곡한 곡으로 한 남자를 그리는 여인의 마음을 달빛에 비유하여 바로 곁에 있는 것 같으면서도 멀리 떨어져 있고 가까이 다가서려 하지만 달은 어느새 더 멀어지려하는 모습에 비유하여 아름답고 서정적으로 표현하였다.


해를 품은 달 OST Part 1
달빛이 지고 - 해오라

 


해를 품은 달 OST Part 1
달빛이 지고 - 해오라

 

바람이 불어오는 밤이면
살며시 눈을 감아요
마치 그대가 내 옆에 있는 것만 같아
말없이 그대를 따라 걸어요
매일 한걸음 한 걸음조차
다가가지도 못하지만

달빛이 지네요 내 가슴속에 새까만 달이 지네요
아무 말도 못하는 나를 닮았죠
너무 그리워 부르고 또 부르면
새까맣게 재가 돼버린 추억이야


차가운 어둠이 내리네요
작은 별이 뜨네요
하루에도 몇 번이나 그댈 부르지만
대답은 왜 들리지가 않나요
매일 한걸음 한 걸음조차
다가가면 멀어지는데


달빛이 지네요 내 가슴속에 새까만 달이 지네요
아무 말도 못하는 나를 닮았죠
너무 그리워 부르고 또 부르면
새까맣게 재가 돼버린 추억이야


바보 같은 믿음만 커지고
커져가는 기대들은 싫어
또 갈라지는 이런 맘도 싫어
도와줘 도와줘
불행한 마음만 가득한 내 마음을
달빛이 지네요 내 가슴속에 새까만 달이 지네요
아무 말도 못하는 나를 닮았죠
너무 그리워 부르고 또 부르면
새까맣게 재가 돼

달빛이 지네요 내 가슴속에 새까만 달이 지네요
너무나도 보고픈 그댈 닮았죠
자꾸 그리워 부르고 또 부르면
새까맣게 재가 돼버린 추억이야

새하얗게 흘러내리는 눈물이야


# 내용출처 - NAVER

 

♥  공감버튼 한대만 때려주고 가시면 많은 힘이됩니다.

듣고싶은 노래나 영상이 안나오는 노래는 댓글이나..

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올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