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RAMA OST

미생 OST Part 1

by bingwu 2017. 12. 2.
반응형

미생 OST Part 1


 

■  아티스트  :  장미여관
■  곡      명  :   로망
■  장      르  :  드라마음악
■  편      성  :  tvN 드라마

■  발      매  :  2014.10.24
■  배      급  :  CJ E&M MUSIC

 



 

 

 

 


 

■  앨범소개

 

드라마 ‘미생’을 대표하는 노래, OST ‘로망’ 첫 공개
이 시대의 평범한 직장인에게 바치는 공감 100% 찬가 <미생> 첫 번째 OST 공개

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방송 초반부터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tvN 8주년 특별기획 <미생>의 첫 번째 OST가 오늘 공개된다.
<미생>의 첫 번째 OST에는 독특한 콘셉트와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현실 공감적인 가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미여관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.

<미생> 음악 작업에는 음악드라마 <몬스타>부터 김원석 감독과 함께 호흡을 맞춘 김준석, 박성일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방송 1년 전부터 드라마 음악에 대한 기획을 시작할 정도로 공을 들였다. 그 첫 번째 OST로 발표된 ‘로망’은 <미생>을 대변하는 엔딩곡으로 장미여관만의 빈티지한 사운드에 화려한 브라스 섹션을 추가해 새로운 곡으로 재탄생되었다.

드라마 속 인물들의 정서를 담아내는 것을 물론 세상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회인이라면 공감할 만한 현실적인 가사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 

 


 

미생 OST Part 1
장미여관 - 로망

 


 

tvN 드라마 미생 OST Part 1
장미여관 - 로망

 

술 한잔의 로망
나를 끌어 당기는
불빛들은 아스라이

약해도
사나이 혼자 가는 인생
바람 앞에 때론 넘어져

서러웠었던 젊은 나날
애처롭던 꿈은 다 부서져
주워 담을 수는 없었다
무릎 꿇어도 무릎 꿇어도

결국 내가 풀어야 할 퍼즐
결국 내가 넘어야 할 산
청춘이란 찬란함도 꺼졌다

뒤 돌아보니 상처투성이
못난 내가 울고 있네
또 다시 해가 뜸을
괴롭도록 슬퍼해

이 약한 내 영혼을
나약한 내 가슴을
그 누구도 동정 하지 마라
운명을 바꿀 테니

그 남자의 로망
푸른 새벽이 와도
잠 못 드는 달빛 같다

차가운 현실에 싹 튼 꽃이라고
함부로 꺾으려 마라

네게 바쳤던 나의 순정
들어 줄 이 하나 없어도
너는 알았으면 좋겠다
낙엽이 져도 눈이 내려도

결국 내가 불러야 할 노래
결국 내가 지워야 할 너
사랑이란 네 이름도 바랜다

뒤 돌아보니 상처투성이
못난 내가 울고 있네
또 다시 해가 뜸을
괴롭도록 슬퍼해

이 약한 내 영혼을
나약한 내 가슴을
그 누구도 동정 하지 마라
운명을 바꿀 테니

 


# 내용출처 - NAVER

반응형

'DRAMA O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미생 OST Part 3  (0) 2017.12.02
미생 OST Part 2  (0) 2017.12.02
보그맘 OST Part 14  (0) 2017.12.02
보그맘 OST Part 13  (0) 2017.12.02
미워도 사랑해 OST Part 3  (0) 2017.12.02